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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부터 말하자면 업데이트하고나서 PS5에 음성출력이 연결되지 않아 AS보냈습니다....
국내 총판에 문의해보니 플레이스테이션 버전은 공정초기화도 안된답니다.
일단은 절대 업데이트 하지 마세요!
저처럼 2시간쓰고 4시간 업데이트 삽질하고 AS보내고 받는데(아직 회신없음..) 최소 1주일 이상 걸리고..
최근에 PS5가 내손에 들어와 헤드셋이 필요하여 폭풍검색을 하였습니다.
소니 PLUS 3D 헤드셋은 구하기도 힘들기도하고 스펙도 전작과 큰 차이가 없다는 결론을 얻고
터틀비치 스텔스 700 gen2로 결정하였습니다.
판매처마다 다르겠지만 박스에 에어캡 두르고 택배용 비닐에 포장돼서 배송이 됐는데??
다행히 제품상자에 눌림이라 훼손은 없어서 다행이었습니다.
부랴부랴 구매해서 수신기(transmitter)를 ps5에 꽂아두고 실행했더니 문제없이 잘 동작하였습니다.
여기서 부터 저의 돌아가고 싶은 시점이 시작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면 더 좋겠지? 라는 생각이 들어서 방법을 몇가지 찾아보았습니다.
우선 가장 편하게 할수 있는 안드로이드 앱 Audio Hub가 있다고해서 설치하고 연결해보았습니다.
선으로 연결해야되는줄 알았는데 블루투스만 연결하면 됩니다.
소프트 업데이트는?? 시도해봤더니 영어로 안된다고 메세지 뜹니다.
PC나 MAC으로 시도하라네요 😓
윈도우 노트북으로 해봤습니다.
외국 공홈(https://www.turtlebeach.com/)도 있고 국내 번역된 홈(https://kr.turtlebeach.com/pages/audio-hub)도 있습니다.
audio-hub 설치하고 헤드셋과 노트북을 USB연결하였더니 ............ 인식이 됩니다.
업데이트! 실행했더니 USB어쩌고 연결하랍니다. 알고봤더니 수신기(transmitter)를 연결하라는 의미였습니다.
두개가 모두 연결되어야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이거 몰라서 엄청 삽질했습니다.
업데이트 했더니 껐다 켜졌다 하면서 USB인식이 안된답니다!!
수신기가 이상한건지 제가 삽질하면서 이상해진건지..
암튼 어찌저찌 업데이트 성공 메세지를 확인합니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PS5에 연결해봅니다.
헤드셋에서 아무소리도 안들립니다.
수신기도 파란불(연결된 정상 상태를 알리는 신호)들어와있어요.
PS5에서는 출력에 헤드셋으로 바뀌어져 있어야 하는데..TV출력으로 되어있습니다.
몇번더 삽질하는데 수신기는 인식이 정말 안되고 재업데이트 하면서도 미인식되는 경우가 허다하였습니다.
구글링은 폭풍검색 했더니 audio-hub 에서 restore를 실행하면 공정초기화가 된대서 해봤는데
이것도 알고 봤더니 설정값 초기화 기능이라네요.
국내 총판 연락처 및 운영시간입니다.
[(주)동서이노비즈 고객센터]
TEL: 070-4217-8735
EMAIL: admin@dsgame.co.kr
운영시간: 10.00 – 17.00
점심시간: 12:00 -13: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연락해 보니 초기 펌웨어 버전으로는 되돌릴 수 없다고 합니다.
몇 가지 물어보시더니 수신기와 연결 문제에 조치사항 위주로만 얘기를 해주시고 제 증상은 직접 봐야 아시겠다며 물건을 보내랍니다.
2시간밖에 못쓰고 며칠을 더 못쓰는 거죠? 그냥 교환받고 싶은 심정으로 물었더니 짤 없습니다..
후다닥 착불로 보내고 기다리는 중입니다...
제품 느낌은 좋았는데 업데이트 삽질만 아니었어도...
며칠뒤 국내 총판에서 연락을 받았습니다.
원인은 수신기 불량이라 연결이 불안정하여 문제가 발생했던 것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USB에 연결하면서 숏트가 난 것 같다고 하시네요.
무상으로 수신기 교체해서 다시 보내주셨습니다.
그래도 업데이트는 이제 안 하려고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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